제주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4 17:30:11
  • -
  • +
  • 인쇄
동부농기센터, 4월부터 멘토-멘티 3팀 운영…16일부터 모집
▲ 제주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6일부터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 지원을 위해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과 소득 기반 마련을 위해 영농기술과 경력을 보유한 선도농업인과의 멘토링 방식으로 운영된다.

선도농업인은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신규농업인은 이를 통해 영농기술, 농업·농촌 정착 과정, 경영기법 및 창업과정 등을 습득해 초기 경험 부족과 미숙함으로 인한 위험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희망하는 신규농업인은 동부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확인해 구비서류를 갖추고 16일부터 동부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멘토-멘티 3팀이 운영되며, 동부센터 관내에 거주하는 농촌이주 5년 이내 귀농인,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의 신규농업인이면 연수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단, 40세 미만 청장년층의 경우 귀농 여부 및 지역과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선도농가는 지역에서 신망 있는 5년 이상의 영농경력과 전문적 기술을 갖춘 농업경영체면 신청 가능하다.

현장실습교육 기간은 약 5개월(월 160시간)이며 연수생은 월 80만 원 한도의 교육 훈련비를, 선도농가는 월 40만 원 한도의 교수수당을 지급받는다. 다만 별도의 식비, 교통비, 숙박비는 지원하지 않으며 연수생은 농업인 안전공제에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성지예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은 농업현장에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이뤄지는 영농활동뿐만 아니라, 농산물 판로 및 지역사회 정착까지 다방면의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신규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특별시의회 이숙자 운영위원장, “온실가스 감축, 녹색건축 신기술 장려가 해답!”

[뉴스스텝] 이숙자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서초2)은 ‘녹색건축물 조성 시범사업의 신기술 장려를 위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오는 20일 경상북도 경주에서 열릴 예정인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1대 후반기 제2차 정기회에 제출했다. 본 건의안은 공공에서 선도적으로 녹색건축 신기술을 적용해 녹색건축 활성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법․제도적 환경을 조성하

화성도시공사, 권익위 주관 ‘청렴라이브 교육’ 등 청렴문화 확산 앞장

[뉴스스텝] 화성도시공사는 임직원의 청렴의식 제고와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청렴 활동을 실시하고,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6년 연속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지난 24일 개최된 비대면 청렴·인권 퀴즈대회는 사업장 간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청렴과 인권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창의적 방식의 청렴 교육으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이동노동자 밥차 5년 만에 재개

[뉴스스텝] 수원시와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수원시 노사민정협의회가 이동노동자를 위한 '찾아가는 밥차'를 재개했다.1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밥차 행사가 5년 만에 다시 열려 택시·플랫폼 노동자 등 200여 명에게 따뜻한 짜장면과 탕수육이 제공됐다.이 행사는 지난 2014년부터 2019년까지는 택시 노동자 중심으로 진행됐으나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 바 있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