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 운남중학교 2024 생명사랑 특별교육기간 ‘친구야, 사랑한데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7:05:29
  • -
  • +
  • 인쇄
생명존중, 자살예방,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 관람
▲ 2024 생명사랑 특별교육기간 ‘친구야, 사랑한데이~’

[뉴스스텝] 운남중학교는 ‘친구야, 사랑한데이’ 생명사랑 특별교육의 일환으로 6월 11일, 강당에서 3학년(199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 관람 행사를 진행하였다.

공연기획사 날컴퍼니 창작뮤지컬 '나는 나비'는 생명 존중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과열된 입시경쟁, 학교폭력과 따돌림, 여러 종류의 갈등과 폭력에 노출된 우리 사회의 가슴 아픈 실상을 보여주고 고통받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자 마련되었다.

뮤지컬을 관람한 학생들은 “자살예방,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영상이나 강의가 아니라 뮤지컬로 접할 수 있어서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었으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친구들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큰 위로가 되었다”고 하였다.

이번 공연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6월 10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생명사랑 특별교육기간 동안 '들으면 기분 좋은 말, 힘이 되는 말'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친구, 선생님, 부모님께 듣고 싶은 말을 생각해 보고, 서로 나누는 시간을 통해 생명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운남중학교 전용희 교장은 “청소년 정신건강 문제가 나날이 심화함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해 뮤지컬 공연을 마련하였으며, 이번 공연이 학생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