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2동, 주민 화합의 장‘제8회 한마당 축제’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2 17:31:06
  • -
  • +
  • 인쇄
주민이 함께 만든 공연·체험·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펼쳐
▲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1일 개봉교 아래 목감천 일대에서 열린 ‘제8회 광명2동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어르신 환경봉사대 참여 어르신에게 시창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2동 축제위원회는 지난 1일 개봉교 아래 목감천 일대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광명2동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

올해 축제는 ‘감성 흐르고 축제 피어나다’를 주제로 공연 한마당, 체험 한마당, 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교류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공연 한마당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무대를 비롯해 광명시민오케스트라, 다솜지역아동센터, 방송댄스팀, 아트컴퍼니 마도, 초대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점심시간에는 사연과 노래를 중심으로 한 ‘목감천 음악다방’이 진행되어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체험 한마당에서는 나만의 비누 만들기, 미니 원고지 키링 제작, 손괄사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가 지역 공동체를 더욱 단단하게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를 즐기고 이웃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미 위원장은 “이번 축제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신 모든 주민들 덕분에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광명2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창수 동장은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함께한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주민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마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남구, ‘세대공감 스마트폰 소통 강좌’ 운영

[뉴스스텝] 광주 남구는 디지털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유익한 스마트폰 활용법을 교육하는 ‘세대공감 스마트폰 소통 강좌’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남구는 8일 “스마트폰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해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일상의 편의 증진을 위해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해당 프로그램을 본격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대공감 스마트폰 소통 강좌는 오는 2월 6일 개

광산구의회, 5·18민주묘지 참배·배식 봉사로 ‘새해 첫걸음’

[뉴스스텝] 광산구의회가 8일 국립5·18민주묘지 합동 참배와 배식 봉사활동을 통해 병오년 새해 의정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이번 국립5·18민주묘지 합동 참배는 2026년 의정활동의 출발을 민주·인권·평화의 ‘5·18 정신’과 함께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마련됐다. 특히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참배로 시작한 것은 구민을 향한 책임 있는 의정활동과 올바른 지방자치 실현에 대한 각오를 보여주는 행보로 의미를 더

강원도교육청,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결과 발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8일, 새 학기 중학교로 진학하는 초등학생들에 대한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중학교 입학 배정 대상 학생은 남자 5,567명, 여자 5,332명 등 총 10,899명으로, 전년도 12,408명 대비 1,509명(12.16%)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춘천을 비롯한 8개 시·군의 학교군 배정 대상 학생은 8,507명이며, 추첨 결과 이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