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기술센터, 조천지역 영농상담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9 17:20:04
  • -
  • +
  • 인쇄
매주 화요일 현장 방문으로 농업기술센터 접근성 개선
▲ 제주농업기술센터, 조천지역 영농상담실 운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조천지역의 영농현장 기술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조천지역 영농상담실’을 운영한다.

영농상담실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조천농협 자재센터에서 운영하며 시기별 주요 농작업, 병해충 방제 등에 대한 내방상담과 더불어 시비처방을 위한 토양시료 접수 등이 이뤄진다.

또한 사전에 조천농협으로 신청한 농가를 대상으로 현장 방문 컨설팅 및 기술지도를 실시한다.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조천지역 영농상담실 운영을 통해 원거리에 있는 농업인에게 시기별 영농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수렴·분석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과 과제도 발굴할 계획이다.

문선희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 현장에서 농업인의 고충을 듣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접근성이 떨어져 자주 방문하지 못하는 농업인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신뢰받는 농업기술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조천지역 영농상담실을 운영한 결과, 총 48회 154건의 영농 상담 및 현장 컨설팅이 이뤄졌다.

분야별로는 만감류(64건, 41.6%), 온주밀감(25건, 16.2%), 감귤 외 과수(25건, 16.2%), 농촌융복합사업장 등 애로사항 해결(23건, 14.9%), 밭작물(17건, 11.1%) 순으로 나타나 제주지역 주 작목인 감귤류에 대한 상담․컨설팅이 57.8%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