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극복! 밀양시립도서관과 함께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9 17:25:03
  • -
  • +
  • 인쇄
밀양시립도서관 치매도서코너 마련
▲ 밀양시립도서관 내 치매도서코너

[뉴스스텝] 밀양시는 밀양시립도서관에 치매 도서코너를 마련해 운영 중이라고 28일 알렸다.

이는 접근성이 좋은 시립도서관과 협력해 시민들에게 도서를 통해 올바른 치매 정보를 전달하고 치매 보호자에게는 돌봄 기술을 제공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밀양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169권의 책을 밀양시립도서관 2층 신간 코너에 비치했으며 연구논문이나 보고서 등 의학분야 전문서적을 제외하고 국내에서 간행된 치매 관련 대중적인 도서를 구비했다.

연말에는 치매도서 다독왕을 선발하여 깜짝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밀양시립도서관을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으로 추진중이며 도서관 담당 직원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상태이다.

천재경 밀양시보건소장은“치매를 이기기는 어렵지만 함께 극복할 수는 있다.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