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교육으로 해소하는 감귤 재배기술 궁금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9 17:20:10
  • -
  • +
  • 인쇄
동부농기센터, 20일부터 노지감귤 60명, 만감류 50명 선착순 모집
▲ 제주도, 교육으로 해소하는 감귤 재배기술 궁금증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는오는 20일부터 '노지감귤·만감류 재배기술 과정' 교육생 1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2023년산 감귤가격은 유례없는 호황기를 맞으며 지난달 기준 9개 도매시장 평균 가격이 1997년 감귤가격 조사를 시작한 이래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경쟁품목인 사과·배·단감 등의 작황으로 인한 영향도 있지만, 고품질 감귤 생산을 위한 제주농업인들의 노력이 뒷받침돼 이뤄낸 결과이다.

동부농업기술센터는 호황기를 이어가고자 동부지역 토양 및 기상특성을 고려한 시기별 맞춤 핵심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해 감귤 품질 향상을 도모한다.

노지감귤 재배기술 교육 4회 12시간 60명, 만감류 재배기술 교육 4회 12시간 50명으로 운영되며, 시기별 농업현장 적용 핵심기술에 중점을 두고 스마트농업,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정책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과정을 편성했다.

교육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1인 1과정에 한해 선착순으로 전화(760-7631~2)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경우 전체 교육시간이 인정되며, 30% 이상 80% 미만 이수한 경우 이수시간만큼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농촌자원팀(760-7632)으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지예 농촌지도사는 “고품질 감귤 생산을 위한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소통과 협력으로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 교육의 목적”이라며 “감귤류 재배기술에 관심 있는 많은 농업인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인수레’ 통해 행정업무 ‘파격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도입 관련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자체 인공지능(AI) 교육 통합정보시스템인 '인수레'를 활용한 선제적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법 개정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인수레’가 답하다지난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의 2가 신

남양주시, 주요 공공기관 방문… 시정 협력체계 강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김상수 부시장이 관내 주요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방재, 치안, 경제, 선거, 전력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김 부시장은 26일 오전 남양주소방서를 찾아 산불 등 계절성 재난 대응체계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신규 전입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로 전입한 직원 및 실무 역량 배양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전입 직원들이 의회 운영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회 내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