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라도서관, 한라 리딩 클럽(Reading Club)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9 17:20:14
  • -
  • +
  • 인쇄
19일부터 1기 프로그램 참가자 14명 선착순 모집
▲ 제주 한라도서관, 한라 리딩 클럽(Reading Club) 운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은 원서 읽기를 통한 다국적 문화의 간접 경험과 작품 감상 및 토론으로 폭넓은 독서와 이해력 향상에 목적을 둔 ‘한라 리딩 클럽(Reading Club)’ 프로그램을 5기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3월 3일부터 시작하는 한라 리딩 클럽은 18세 이상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한다.

기수별 선정 도서는 1기 ‘The little prince’(3.3~4.21), 2기 ‘Tuesday with Morie’(5~6월), 3기 ‘The one and only Ivan’(6~7월), 4기 ‘My sweet orange tree’(7~8월), 5기 ‘The happy prince’(9월 예정)다.

1기 리딩 클럽 신청은 19일부터 제주도 공공도서관 누리집 행사/프로그램의 프로그램 신청에서 1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문의는 한라도서관 문헌정보과로 하면 된다.

김성남 한라도서관장은 “제주아메리칸코너의 한라 리딩 클럽은 도민과 함께하는 영어원서 읽기 독서 모임으로 독서 생활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한라도서관의 프로그램을 즐겁게 경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