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사진 ‘찰칵’...광양시, ‘찾아가는 재능봉사 같이×가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7:25:28
  • -
  • +
  • 인쇄
광양읍 ‘성북마을’, ‘덕산마을’ 어르신 60여 명 대상으로 프로그램 운영 및 간식 지원
▲ 장수 사진 ‘찰칵’...광양시, ‘찾아가는 재능봉사 같이×가치’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7월 30일과 8월 2일 광양시자원봉사센터가 광양읍 성북마을회관, 덕산마을회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재능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알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진 촬영을 희망하는 성북마을과 덕산마을 어르신 49명과 주민들의 장수 사진을 촬영하고 이용과 미용 서비스(화장/네일아트/커트/드라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붕어빵과 와플 같은 즉석 간식, 냉 매실차, 광양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후원한 아이스크림 200개 등이 현장에 준비돼 어르신들의 허기를 달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했다.

광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광양만사람들 ▲깎아헤어재능봉사단 ▲중마112자전거봉사대 ▲동사모 등의 봉사단체가 장수 사진 촬영을 원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재능 나눔에 참여하며 무더위 속에서 구슬땀을 흘렸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봉사자들은 사진에 가장 멋진 모습이 담기도록 최선을 다해 어르신들의 화장과 머리 손질을 해드렸다. 그리고 더운 열기를 내뿜는 기계 앞에서도 어르신들께 갓 구운 붕어빵과 와플을 대접하고 싶어 연신 미소를 지었다.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봉사자들 덕분에 이날 어르신들은 행복한 모습이었다.

한편 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4월 26일 광양읍 세풍리 해두 마을과 신두 마을 방문을 기점으로 6월 24일 봉강면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그리고 이번 두 차례 광양읍 방문에 이어 오는 9월에는 옥룡면을 찾아 재능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간식을 드신 한 어르신은 “여태껏 먹어본 붕어빵 중에 오늘이 가장 맛있다”라고 거듭 칭찬하며 “우리를 위해 다양한 것을 준비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하태우 주민복지과장은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나눔 실천에 앞장서 감동을 전해주는 봉사자분들에게 항상 감사드린다”라면서 어르신들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7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함양군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점남) 주관으로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군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이춘덕 도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등 내빈

거창군,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거함산합 농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과 실내체육관에서 거창군농구협회 주관으로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박주언·김일수 도의원, 김향란·표주숙 군의원, 유인환 체육회장 등 주요내빈과 함양·산청·합천군 농구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참가 선수단을 격려했다.대회는 초·중·고등부로 구성된 학생부와 일반부 등 2개

충남콘텐츠진흥원, ‘KMF 2025(대한민국가상융합산업대전)’ 참가

[뉴스스텝]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융합산업 전시회 ‘KMF 2025’에 참가한다.‘KMF 2025’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상융합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기술 확산을 위한 국내 대표 비즈니스 전시회다.이번 행사는 개막행사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