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아이가 행복입니다 어워즈’ 출산 친화 부문에서 대상 수상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7:20:22
  • -
  • +
  • 인쇄
출산육아수당, 임산부 예우 조례 등 과감한 정책 추진 결과
▲ 제7회 아이가 행복입니다 어워즈

[뉴스스텝] 충북도는 10월 18일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개최된 '제7회 아이가 행복입니다 어워즈'에서 저출산 대응과 임신·출산 친화 환경 조성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출산 친화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조선일보에서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매년 우리나라의 저출생 해결에 기여한 모범사례를 심사하여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출생아 수가 증가한 충북은 1천만 원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출산육아수당과 전국 최초 임산부 예우조례 제정, 난자 냉동 시술비 지원사업 등 과감하고 혁신적인 사업추진으로 대한민국 인구정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으며, 지난 7월 정부 인구의 날 기념식 ‘국무총리 표창’에 이어, 이번 어워즈 수상을 통해 그간의 다양한 저출생 정책의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조선일보 홍준호 대표이사 발행인, 한덕수 총리,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환 지사는 “충북은 결혼에서 임신·출산, 양육까지 촘촘하고 빈틈없는 도민 체감형 저출생 대응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신선하고 효과적인 정책으로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충북’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