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와와군과 함께하는 웰니스 요가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7 17:20:31
  • -
  • +
  • 인쇄
▲ 정선군, 와와군과 함께하는 웰니스 요가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2023년 올해의 웰니스 관광도시 국민고향정선에서 지난 26일에 진행된 “와와군과 함께하는 웰니스 요가”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일상에서 지친 심신을 자연과 함께 치유하는 웰니스 요가에 정선군 대표캐릭터 와와군을 더한 이 행사는 지난 26일 오후 7시부터 아리랑센터 야외 데크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 구성은 무더운 여름 지친 몸과 마음을 이완하는 볼마사지와 싱잉볼, 명상 등이었으며 이와 함께 가야금, 대금 등 전통악기 공연도 진행돼 휴식과 치유, 음악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체험으로 호평을 받았다.

선착순 모집한 30명의 참가자 전원에게는 요가프로그램에서 사용한 요가매트와 요가볼, 담요를 기념품으로 증정했고 정선군에서 제작한 기념품인 황마에코백을 증정했다.

행사 종료 후 참가자들에게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에 크게 만족했으며 한 참가자는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답했다.

군은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이번 웰니스 요가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가리왕산케이블카, 타임캡슐공원, 아우라지 등 국민고향정선의 주요 관광지에서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웰니스 관광도시로서 입지를 다져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영환 관광과장은 “이번 요가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치유와 힐링, 문화가 함께하는 웰니스 관광도시로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군은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부가 주관하는 ‘2023년 올해의 웰니스 관광도시’ 공모사업에 전국 최초로 선정된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웰니스 도시로, 오는 10월 7일 ‘2023 웰니스 관광 페스타’ 개막식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추천 웰니스 관광지인 하이원리조트HAO센터,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 로미지안가든과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 진행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3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치매환자 실종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2025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배회 인식표, 안심팔찌(큐알코드)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치매환자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실종 치매환자 발견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훈련은 제

부평구,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평구는 지난 30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평구지회와 함께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전세사기 피해자 결정요건 및 지원대상 안내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정책 안내 인천형 주거지원 사업 안내 피해지원 신청 방법 및 처리기관 안내 등 전세사기 피해 지원제도를 알리고자 마련됐다.구는 이날 ‘안심전세계약 체크리스트’와

제주도, 도민 참여 갈등 조정 전문가 양성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갈등을 도민 스스로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공공갈등 조정 전문가 20명을 새롭게 양성하고, 단국대학교 연계 전문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해 지역 현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민간 조정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제주도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제주복지이음마루에서 ‘2025년 공공갈등 주민조정가 양성 심화과정’을 진행했다. 지난 8월 기본과정을 수료한 도민 20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