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사단법인 이웃”, 난방취약가구 연탄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7:25:11
  • -
  • +
  • 인쇄
▲ “홍천 사단법인 이웃”, 난방취약가구 연탄봉사

[뉴스스텝] 홍천 자생봉사단체 (사)이웃(이사장 박학천)은 지난 10일 결운리의 난방취약가구를 방문해 연탄 500장을 직접 배달했다.

이날 연탄배달을 봉사한 어르신 댁은 현재, 여름에는 눅눅한 습기를 제거해야하고 겨울에는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365일 연탄이 필요한 주거 환경이다.

이에, (사)이웃의 회원 10여명이 참여하여 이른 새벽부터 집안의 좁은 골목길에서 연탄을 안전하게 배달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박학천 이사장은 “외롭고 소외된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으면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연탄을 배달했다”고 전했다.

심금화 홍천읍장은 “연탄 구입이 망설여지는 계절에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주신 (사)이웃에 감사드린다.” 고 말하며, “치솟는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소외된 이웃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