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제4회 대학 입시박람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2 17:30:45
  • -
  • +
  • 인쇄
수시 전형 전략 위한 입시 정보 제공에 도움
▲ 충주시, 제4회 대학 입시박람회 성료!

[뉴스스텝] 충주시는 11일 호암체육관에서 진행된 ‘제4회 대학 입시박람회’에 학생과 학부모 6천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박람회에는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이화여대 등 23개 수도권 상위권 대학들이 참여해 우리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2025학년도 최신 대입 정보를 제공해 수시전형 전략을 세우고자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특히, 경험 많은 현직 진학 담당 교사 36명과 각 대학 입학사정관과의 1:1 개별 맞춤형 상담 부스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박람회에 참석한 한 수험생은 “충주에서 양질의 입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박람회가 개최돼 기쁘다”며 “입시박람회에서 얻는 정보를 토대로 입시 전략을 세워 목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조길형 충주시장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체감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며 “박람회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수험생 모두 원하는 입시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