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회, 현장 찾아 공약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7:30:21
  • -
  • +
  • 인쇄
면밀한 현장점검으로 민선 8기 2년차 공약 사업 투명한 진단
▲ 청주시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회, 현장 찾아 공약 점검

[뉴스스텝] 청주시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회는 27일 민선8기 주요 공약사업장 4개소를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2년차 공약이행 실태 점검·평가의 일환으로 공약 사업에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실시했다.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 25명은 방사광가속기 부지조성 현장, 사천근린공원, 청주시 가족센터, 영운국민체육센터 등을 방문했다.

해당 사업장은 방사광가속기 인프라 구축 신속 추진,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조기 완공, 임신 및 육아 복지 강화, 종목별 스포츠 기반시설 확충 등의 공약과 관련된 사업장이다.

위원들은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현장을 돌아보며 적극적으로 질의하는 등 면밀하고 투명하게 공약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주재구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장은 “공약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가장 중요한 시기인 민선8기 2년에 직접 현장을 확인하고, 담당 부서와 소통하며 시민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정말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들 모두 원활한 공약사업 이행과 시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아낌없이 제안하겠다”고 전했다.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회는 이날 점검을 시작으로 10월까지 하반기 분과별 회의를 통해 공약사업별 평가 및 의견을 제시하고 11월 중 최종 평가에 대한 종합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