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회계학교 마무리, 직원 역량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7:20:08
  • -
  • +
  • 인쇄
업무 담당 공무원․사업발주부서 담당자 대상 직무교육
▲ 완주군청

[뉴스스텝] 완주군이 회계 업무 담당 공무원과 사업발주부서 담당자 등 14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상반기 완주군 회계학교를 마무리했다.

회계학교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직원들의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회계학교는 직원의 기본업무능력을 향상하고자 지난 2022년부터 실시되고 있으며, 5회차를 맞고 있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회계 전반에 대한 강의를 통해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발주부터 완료까지 계약 관련 직무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지방계약법 등 관련법 핵심사항을 비롯해 사업추진시 유의사항, 감사 지적 사항 등 실무에 필수적인 사항들이 교육됐다.

특히, 계약관련 법령해석 등 계약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전남 순천시에서 계약분야 전문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정용범 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유원옥 재정관리과장은 “완주군 회계학교 운영을 통해 회계업무 담당 직원과 신규 직원들의 회계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회계운영을 통해 군민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