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지역경제에 활력 주는 추석” 위해 전심전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7:25:29
  • -
  • +
  • 인쇄
전통시장 경품추첨, 공직자 내고장상품 팔아주기 등 추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는 추석 명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횡성전통시장(조합장 황광열)은 9월 13일부터 10월 8일까지 전통시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경품추첨권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횡성한우축제(10. 6. ~ 10. 10.)와 연계해 횡성전통시장 손님맞이 야시장을 10월 7일부터 8일 양일간 개최하여 가전제품과 생활용품 등 푸짐한 경품추첨은 물론, 초대 가수와 횡성문화관광재단 지원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횡성군청 공직자들의 ‘내고장상품 팔아주기’도 진행된다. 이는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지만, 판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위해 매년 군청 직원들이 동참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신선하고 품질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매해 명절 때마다 높은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다.

한편 올해 큰 화재를 겪었으나 지역의 지원으로 공장을 재건 중인 관내 육가공 전문기업에서도 그간 명절 임직원 선물로 제공되던 자사 제품 대신 올해에는 지역의 명품쌀인 어사진미를 직원 선물로 선정하는 등 지역에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고 있다.

도만조 경제정책과장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는 추석 명절이 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이러한 노력이 선한 영향력이 되어 다시 우리에게 돌아오는 만큼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