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4년 1월 공무원 마인드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17:25:04
  • -
  • +
  • 인쇄
▲ 포항시, 2024년 1월 공무원 마인드교육 실시

[뉴스스텝] 포항시는 17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1월 공무원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달 12일부터 일부개정 시행되는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숙지와 직원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개최됐으며 포항시 양성평등전문요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하은희 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구체적인 일상생활 속 사례와 함께 교제 폭력 및 스토킹 행위와 범죄의 개념과 유형, 대응 방안을 설명하고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으로 반의사불벌죄가 삭제돼 피해자가 원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처벌받을 수 있게 된 점을 강조하며 새롭게 도입된 피해자 지원체계를 교육했다.

또한 성인지 관점에서 성희롱·성폭력 및 2차 피해 예방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면서 일상생활 속 폭력에 대해 성인지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공직 문화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배성호 총무새마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올바른 성인지 관점을 가지게 됨으로써 공직 문화에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 '가을 무학산' 구절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0월의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의 시 ‘가을 무학산’의 한 구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하영 시인은 해당 시에서 “가을 무학산은 내 마음의 넓이만큼 아름답다. 열린 귀만큼, 열린 눈만큼 눈부시다.”라고 썼다.시인은 이 글귀를 통해 ‘무학산은 하늘에 닿아 있다. 억새며 나무며 하늘 닿은 모든 것은 눈부시다. 어쩌면 어느 계곡에서 푸드득! 하고 학이 날아오를지도 모른다. 무학산

서천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방문교육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한 달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제2차 이용자 방문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교육에서는 6가지 식품군의 균형 있는 섭취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과

수원시 장안구, 제4회 연무 감골축제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는 오는 10일까지 '제4회 연무 감골축제'의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10월 24~25일 광교공원에서 열리는 감골축제는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연무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축제 첫날인 24일 저녁에는 ‘감골 영화의 밤’으로 야외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25일(토)에는 광교산 가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