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보건소 건강백세 청춘! 교실 영양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7:21:09
  • -
  • +
  • 인쇄
▲ 영도구 보건소 건강백세 청춘! 교실 영양교육 운영

[뉴스스텝] 영도구 보건소는 생활터에서 일상을 보내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년기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게 함으로써 어르신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건강백세 청춘! 교실 영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행정복지센터 연계 경로당, 동삼종합사회복지관 등지에서 6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어르신 만성질환 예방관리 식사방법 △영양표시를 활용한 건강한 가공식품 선택하기 △어르신 식사지침 및 아침식사의 중요성 등의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영양교육 참여자는“이번 교육으로 균형 있는 영양섭취를 하려면 어떻게 식사를 준비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고, 식품구성자전거를 이용한 영양놀이를 통해 배운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말하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건강백세 청춘! 교실 영양교육은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복지관뿐만 아니라 경로당, 행정복지센터, 마을건강센터 등으로 보건소 영양사가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영양교육을 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앞으로도 보건소 방문이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영도구 내 생활터로 직접 방문하여 영양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