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파라과이 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 수료식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7:25:49
  • -
  • +
  • 인쇄
“충북 디지털 교육 최고!”5일간 AI·디지털 교육 성황리에 마쳐
▲ 충북교육청, 파라과이 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 수료식 운영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19일, 교육연구정보원 세미나실에서 '2024. 교류협력국 파라과이 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를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파라과이 교원 초청 연수단 30명에게는 한국의 전통 악기인 해금 연주를 들려주고, 수료증과 함께 한국 전통 기념품을 전달했다.
5일간 펼쳐진 이번 연수에서 파라과이 교원 연수단은 디지털 기반 수업 설계, SW교육, 로봇 교육 등과 관련한 정보(AI․SW) 교육을 받고, 도내 선진학교 방문, 정보화 기관 등을 방문하며 AI․디지털교과서 추진 상황을 견학했다.

또한, 20일는 우리나라의 주요 문화유적지를 방문하며 한국의 멋을 느끼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블라시다 마가리타 파라과이 연수단장은 “이번 교육정보화 교류를 통해 충북교육청의 AI․디지털 기반 교수학습시스템 등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으며, 연수단을 위해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준 충북교육청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에, 배상호 창의특수교육과장은 “교육정보화 사업 교류를 통해 양국의 우호적인 관계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