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주교동, 이웃사랑 실천하는 선행 잇따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7:30:46
  • -
  • +
  • 인쇄
제과점, 익명의 기부자…지속적인 후원
▲ 주교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쌀 2포대가 놓여져 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주교동은 익명의 기부자, 제과점에서 유기농 빵, 쌀을 기부하는 등 올해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선행이 이어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유기농 재료로 건강한 빵을 만드는 제과점 파비올라스(대표 김구영, 식사동 소재)는 오래전부터 복지관 등에 유기농 빵을 후원하는 등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주교동에는 2021년 4월 8일부터 지금까지 주 1회 유기농 빵을 후원하며 저소득 취약계층에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기농 빵 나눔은 취약계층의 영양불균형을 해소하고 식생활의 질을 높이고 있다.

또한 매월 무기명으로 두세 포대의 쌀이 주교동 행정복지센터로 배달되고 있다. 쌀은 공공부조를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위해 따뜻하고 소중한 한 끼로 제공된다.

다양한 후원을 통해 더 많은 취약계층 가구가 복지 안전망 안으로 유입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 발생을 최소화하고 있다.

김구영 파비올라스 대표는 “건강한 식재료로 정성을 담아 만든 빵을 맛있게 드셔주길 바란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후원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주교동 관계자는 “오랜 기간 선행을 지속하기 쉽지 않은데 나보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며 온정을 베풀어주신 후원자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선행이 지속되기를 바라며, 주교동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5년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과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소장 조계춘)는 오는 11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2일간, 홍천읍 K컨벤션에서 '2025년 홍천군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과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사업에 참여한 수혜기업들이 한 해 동안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관내 기업의 다양한 우수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홍천군의 전략산

“내 몸도, 남도 소중해요”… 정읍시장애인복지관, 맞춤형 성인권 교육 성료

[뉴스스텝] 장애인 당사자들이 성적 자기결정권을 이해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뜻깊은 자리가 정읍에서 마련됐다. 정읍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9일, 복지관 이용 장애인 및 보호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춘 성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이날 교육은 (사)성폭력예방치료센터 김제지부 성폭력상담소 하성애 소장이 강사로 나서 ‘서로 다른 성, 그리고 존중하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하 소장은 성

태안교육지원청, 교무행정사 역량강화와 소통으로 함께 성장

[뉴스스텝] 태안교육지원청은 29일 관내 초, 중, 고 교무행정사들을 대상으로 천리포수목원과 만리포 일대에서 전문성 및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연수는 단순한 휴식이 아닌, 교무행정사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소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을 정취가 물씬한 천리포수목원 ‘비밀의 숲’ 탐방을 통해 심신을 재충전하고, 이어진 소통 강의에서는 학교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