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수성구 학교지원단 2차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4 17:11:03
  • -
  • +
  • 인쇄
▲ 대구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8일 범어도서관 대강의실에서 2024년도 수성구 학교지원단 15개교를 대상으로 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8일 범어도서관 대강의실에서 2024년도 수성구 학교지원단 15개교를 대상으로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수성구 학교지원단은 수성구 지역 초·중·고등학교와 협력해 학교 부적응 및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굴하고,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교 적응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구성된 조직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학교폭력 문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의 안건이 논의됐다.

특히, 학교폭력 발생 시 교사와 상담자가 현장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위한 대응 매뉴얼 및 교육 강화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고위기 청소년 조기 발견과 심리적 안정 및 회복을 위한 가족상담의 중요성도 강조됐다.

가족 내 소통 단절과 갈등이 청소년의 심리적 불안정은 물론, 가족 전체의 위기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학교와 상담센터가 협력해 청소년의 가정환경을 살피고 가족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상담 기회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과 부모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도록 돕는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관내 학교가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고위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 1388,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서비스 등 다양한 맞춤형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일상으로 원활히 복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소비의 즐거움이 두 배! 제2차 상생소비복권, 온누리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의 일환으로 상생소비복권 이벤트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비 활성화로 내수를 진작하고, 이를 경제성장으로 이어가도록 기획됐다. 국가 단위 할인축제와 연계해 소비자에게는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활력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상생소비복권 】

김민석 국무총리, APEC CEO Summit 2025 환영 만찬 축사, 글로벌 경제협력 비전 '3B' 제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0월 28일 오후 경주 화랑마을 어울마당에서 APEC CEO Summit 2025의 ‘첫번째 환영행사’인 CEO 환영만찬을 주재했다.APEC CEO Summit 2025는 10.28일부터 31일까지 3박 4일간 경주에서 개최되며, 정상회의와 함께 APEC의 양대 협력 플랫폼으로 APEC 정상과 기업 CEO 등 세계 리더가 모여 글로벌 핵심 이슈를 논의하고, 혁신적 아이디어

농촌진흥청, 농촌이 교실이 된다! 농촌체험학습 우수기관·교육농장 선정

[뉴스스텝] 농촌진흥청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2025년 농촌체험학습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를 발표했다. 기관 분야는 수상자는 △대상(교육부장관상): 충청남도농업기술원 △최우수상(농촌진흥청장): 전북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우수상(농촌진흥청장상):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여주시농업기술센터이다. 농업인 분야는 수상자는 △대상(교육부장관상): 군산 만나농장 고일권 대표 △최우수상(농촌진흥청장): 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