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다채움 활용을 위한 학교 현장 밀착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17:25:11
  • -
  • +
  • 인쇄
다채움 선도교원 112명 위촉
▲ 충북교육청, 다채움 활용을 위한 학교 현장 밀착 지원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26일, '2024년 다채움 선도교원'을 위촉하고, '다채움 선도교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다채움 선도교원'은 다채움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이해도 및 활용을 제고하고, 학교에서 활용이 본격화된 다채움을 상시 지원하기 위해 구성됐다.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학교급․교과․전문성 등을 고려해 총 112명을 위촉하고, ▲구축 지원팀 ▲연수 운영팀 ▲콘텐츠 개발팀 등 3개 팀으로 구성해, 2025년 2월 28일까지 1년 간 활동하게 된다.

구축지원팀은 ‘다채움 2단계 고도화’를 위한 현장 요구 분석․제안, 다채움 기능 테스트 등 다채움 구축을 지원하고, 연수 운영 팀과 콘텐츠 개발팀은 학교로 찾아가는 다채움 활용 연수 및 콘텐츠 개발을 지원한다.

발대식 1부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공감․동행․미래 키워드로 나누는 '다채움 토크콘서트'를 통해 선도교원의 역할을 모색하고, 2부에서는 다채움 고도화 현안을 논의하고 선도교원의 연간 활동 일정 등을 공유했다.

다채움 선도교원 김태호 교사(청남초등학교)는 “다채움 내에서 편리하게 수업 설계가 가능한 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동료 교원들과 함께 더 나은 수업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선도교원으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다채움 선도교원 김수민 교사(일신여자중학교)는 “학생의 학습 활동 이력을 누적․관리하고, 학생의 비인지적 영역까지 진단하고 상담 연계를 해줄 수 있다는 점은 기존의 에듀테크 서비스와 확실히 다른 다채움만의 차별점으로 학교 현장에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좋은 사례를 제공하고 싶다.”고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은 “일선 학교에서 다채움에 거는 기대가 큰 만큼 교육 활동에 다채움이 적재적소에 활용될 수 있도록 선도교원이 학교 현장 가까이에서 밀착해 지원해 달라.”며, “도교육청도 교원․학생․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다채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선도교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미소통증의학과로부터 의료물품 후원 받아 경동원에 전달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은 지난 17일 미소통증의학과로부터 의료용 콧물 흡입기 등 100만원 상당의 의료 물품을 후원받아 경동원에 전달했다.이번 나눔은 연무동과 미소통증의학과가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이번에 전달된 물품은 경동원 아동들의 겨울철 건강 관리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승범 미소통증의학과 원장은 “연무동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서천군-한국중고역도연맹-서천군체육회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천군이 전국 규모 역도대회 개최지로 5년간 자리매김하게 됐다.서천군은 17일 군청 대외협력실에서 김기웅 군수, 이명률 한국중고역도연맹 회장, 오세영 서천군체육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 따라 서천군은 2026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한국중고역도연맹회장기 전국역도대회와 한국중고역도선수권(학년별)대회를 연 2회 정기 개최한다.대회는 서천군민체육관에서 열리며, 매회 전국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토마토 어린이집, 저금통 성금 기탁으로 훈훈한 연말 맞이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은 지난 17일 관내 토마토 어린이집 원아들이 고사리손으로 모아 마련한 저금통 성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토마토 어린이집 기탁 성금은 공동모금회 지정기탁계좌로 입금되어 조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특화사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박애란 원장은 “아이들이 저금통을 채워가는 과정에서 나눔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