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신학기 대학가 및 골목상권 소비촉진 행사'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6 17:30:23
  • -
  • +
  • 인쇄
3월 한달간 도내 대학주변 상점가 할인행사 추진 및 이용 홍보 추진
▲ 강원도, '신학기 대학가 및 골목상권 소비촉진 행사'전개

[뉴스스텝] 강원도는 3월 7일 춘천권 대학 총학생회 및 관련 단체와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 이후 소비 위축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신학기를 맞아 3월 한 달간 도내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소비촉진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높은 금리 및 물가, 환율 등으로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골목상권을 회복시키기 위해 강원도와 외식업중앙회 및 미용사회 도지회, 대학가 상인회, 대학 총학생회가 함께 추진하게 된다.

행사를 위해 외식업중앙회 및 미용사회 도지회, 대학가 상인회에서는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업종의 업소들을 모집하여 할인이벤트 등을 실시하게 되며, 대학 총학생회에서는 학생 커뮤니티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행사정보를 알리고 이용을 독려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소비촉진 행사의 일환으로, 3월 7일 김진태 도지사와 외식업중앙회 및 미용사회 도지회, 강대후문 골목형 상점가 상인회, 춘천권 4개 대학 총학생회(강원대, 한림대, 춘천교대, 한림성심대), 유관기관 등 100여 명이 참여하여 강대후문 상점가에서 협약식 개최 및 주변 음식점 팔아주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이와는 별도로, 지역경제 회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강원도 골목상권 붐-업(Boom-up) 캠페인'도 지난 2월부터 3월 13일까지 도내 전역에서 전개되고 있다.

골목상권 붐-업(Boom-up) 캠페인은 도를 비롯한 출연기관, 도 단위 공공기관,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외식과 가치(같이)소비 캠페인으로, 소속 직원 대상 캠페인 참여 홍보 및 캠페인 기간 중 골목상점 및 전통시장을 방문해 개인・가족 단위로 소비하고, 매주 외식하는 날 운영 등을 통해 소비촉진 분위기 붐-업(Boom-up)에 힘쓰고 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도내 공공기관과 대학 총학생회의 적극적인동참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도에서는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과 강원경제가 활짝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자금, 판로 개척 등 다각도로 지원방안을 지속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