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마약 예방 캠페인 '노 엑시트'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5 17:25:31
  • -
  • +
  • 인쇄
▲ 마약 근절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한 서병조 원장

[뉴스스텝] 서병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마약범죄 예방 릴레이 캠페인'노 엑시트'(NO EXIT)에 동참했다.

이번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은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에서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시키고,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4월 26일부터 진행 중이다.

캠페인 참여는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문구가 담긴 홍보 팻말과 함께 인증사진을 촬영한 후 개인 또는 기관 SNS에 게시해 다음 참여 대상자를 지목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서병조 원장은 "최근 마약범죄가 10~20대 청소년이 SNS, 해외직구 등으로 부터 손쉽게 마약에 접근하고 있어 우리 사회에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우리사회 모두가 함께 나서서 마약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야한다."고 말했다.

최양희 한림대학교 총장의 지목을 받아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참여한 서병조 원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한림성심대학교 문영식 총장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고위직 대상 4대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7일 시청 강당에서 시장 및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평등 인식 확산 및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공직자를 위한 성인지 감수성 함양과 4대 폭력 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염건령 소장은 정부기관 및 공직유관

전라남도의회 차영수 도의원,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처우...예산 차등 지원으로 격차 줄여야”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 문제가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집중 제기됐다.전라남도의회 차영수(더불어민주당, 강진) 의원은 지난 7일 여성가족정책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가 전국 최저 수준”이라며 “전남의 농어촌 여건을 고려한 가중치(차등) 예산을 반영해 도시·농촌 격차를 실질적으로 줄일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차영수 의원은 “지역아동센

평택시,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로 미래세대 건강 습관 형성 지원

[뉴스스텝] 평택시는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과 건강위험요인 예방을 위해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난 4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했다.이번 사업은 용이초, 덕동초, 현일초, 지산초 등 4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의 비대면 건강관리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