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3년 중소기업육성자금 확대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8 17:20:03
  • -
  • +
  • 인쇄
육아유연근무기업 지원 확대
▲ 강원도, 2023년 중소기업육성자금 확대 지원

[뉴스스텝] 강원도는 2023년 중소기업육성자금을 확대 지원한다.

'2023년 강원도 중소기업육성자금'은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성장기반 마련을 지원하는 정책자금으로, 이자의 일부를 지원하는 경영안정자금 2,550억 원, 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 700억 원과, 고정금리로 융자하는 특수목적자금 250억 원으로 구성되어, 총 3,500억 원 규모로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에 달라지는 주된 내용은, 특수목적자금 중 ‘육아유연근무지원자금’의 신청 대상을 확대하여, 기존의 ‘종사자 수 30인 이상’, ‘최근 2년 평균 매출액 50억 원 미만’인 기준을, ‘20인 이상’, ‘100억 원 미만’으로 완화한다.

‘육아유연근무지원자금’은 일과 육아를 양립할 수 있는 문화의 확산을 유도하고자 ’23년에 시범 운영하는 것으로, 육아 재택·시간선택 근무를 활용하는 기업이 최대 3억 원을 1년 만기인 1.5% 고정금리의 운전자금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현행법상 육아제도인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출산전후휴가’, ‘배우자 출산휴가’를 활용한 기업에까지 신청 자격을 추가로 부여한다.

그리고 특수목적자금을 280억 원으로 30억 원 증액하여, 특별재난지역 소재 피해기업 등에 우선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강원 지역혁신 선도기업’을 경영안정자금과 특수목적자금 지원 시 우대한다.

최기용 강원도 경제국장은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누리집 – 도정마당 - 공고/고시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은 5월 19일부터 시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