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독립출판물 박람회 '제주북페어2023 책운동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5 17:30:15
  • -
  • +
  • 인쇄
4월 8일 ~ 9일 (오전 11시~오후 6시)전국 독립출판물제작자 200팀 참가
▲ 포스터

[뉴스스텝] 탐라도서관은 4월 8일 ~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라체육관에서 전국 독립출판물 박람회 '제주북페어2023 책운동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제주북페어2023 책운동회'는 전국의 독립출판물 제작자 및 소규모 출판사, 독립서점 200여팀이 모여 직접 만든 책을 전시·판매하고 관련 세미나를 운영하는 대규모 책 박람회다.

분야별 참가팀 비율은 독립출판물 제작자 119팀(58.3%), 소규모 출판사 58팀(28.4%), 독립서점 27팀(13.3%)이며, 지역별 참가팀 비율은 제주 59팀(29%), 서울 89팀(43.6%), 그 외 지역 56팀(27.4%)이다.

행사 이틀간 오후 1시부터 매 시간마다 주제별 세미나도 마련된다.

8일에는 ▲스토리지 북앤필름 대표‘나만의 책 만들기’▲서귤‘창작하는 직장인의 생활’▲백구‘차별 없는 공간이 되고 싶어요’▲어라우드랩‘종이 한 장 차이: 지구에 덜 빚지는 책만들기 가이드’ 9일에는 ▲양다솔‘이름과 이야기로 먹고 살기’▲에디시옹 장물랭‘종이책, 손끝으로 읽기’▲이신아·고경원‘제주 고양이 히끄와 아부지의 '제주탐묘생활' 출간 후일담’▲이티씨블랭크‘아, 아쉬워 못주웠다. 저 박스!’등 9개 세미나가 진행된다.

세미나는 행사 당일 프로그램별 선착순 30명으로, 해당 프로그램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안내데스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전시회와 어린이를 위한 놀이·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전시로는 ▲제주 4·3 주제 자료 큐레이션(소책자, 동백꽃 추모배지, 강요배 화백 그림 키트 배부) ▲독자에서 작가로, 제주독립출판물 워크숍 작품 전시 ▲배리어프리(Barrier-free)가 구성되며, 어린이 놀이 공간 ▲업사이클링 놀이 쉼터: 오목팡팡, 올록볼록 착착, 땅구름, 체험프로그램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윤철 탐라도서관장은 “'제주북페어2023 책운동회' 개최로 시민들이 전국의 다양한 독립출판물을 접하고, 현재 책문화 흐름을 체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제주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