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3년 제1회 정선장학회 이사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6 17:16:07
  • -
  • +
  • 인쇄
▲ 정선군, 2023년 제1회 정선장학회 이사회 개최

[뉴스스텝] (재)정선장학회는 4월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최승준 이사장 및 장학회 이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1회 (재)정선장학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2년 (재)정선장학회 결산 감사보고, 2023년 (재)정선장학회 장학생 선발 심의 등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발전방안에 대한 토의를 가졌다.

2023년 (재)정선장학회 장학생 선발은 모범고교생 및 예체능 특기생 등 학교장이 추천한 고등학생과 대학생은 관내 고등학교 졸업 신입생 전원 및 성적우수 대학생, 저소득 및 다자녀가구 학생 등 519명을 선발했으며, 정선관내 1인당 지급한도는 고등학생 1백만원, 대학생 3백만원으로 총 장학금 지급규모는 1,489백만원으로 4월 24일 이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관내 고등학생 신입생을 대상으로 장학생 전원 선발했으며 작년 대비 신입생 총 선발인원 및 지급액은 45명 135백만원에서 172명 516백만원으로 282% 증가한 규모이다.

또한 작년에 비해 올해 신입생 성적무관 전원 선발로 늦깎이 대학생 만학도 지원 수가 늘어 지급 여부를 이사회에서 심도 깊게 논의했으나, 만학도의 장학금 지급은 지역 인재를 발굴하여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지역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정선장학회 설립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지원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