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강원도기능경기대회 농업기계정비 분야“금상”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0 17:30:11
  • -
  • +
  • 인쇄
▲ 강원도기능경기대회

[뉴스스텝] 2023년 강원도기능경기대회(농업기계정비)에 홍천군 대표로 출전한 안시용(홍천군농업기술센터 재직)씨가 농업기계정비 부문에서 금상(강원1위)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강원도기능경기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강원도기능경기대회”는 지난 4월 3일부터 5일간 춘천시 일원에서 개최되어 농업기계정비, 기계설계 등 총 32개 직종 251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기량을 겨루었다.

금상을 수상한 안시용씨는 2014년부터 홍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근무하며 임대농업기계 입출고 및 수리, 농기계 안전사고 및 기종별 실습교육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안시용씨는 “그동안 홍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근무하면서 농업기계 정비 업무를 한 것이 금상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이 됐고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안전하게 농업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문명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홍천군 농기계임대사업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관련 직원들의 농업기계 정비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