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튜브도의장 강원도의회 방문,'양 지방의회간 교류협력의 물꼬를 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5 17:30:03
  • -
  • +
  • 인쇄
▲ 몽골 튜브도의장 강원도의회 방문

[뉴스스텝] 강원도의회는 4. 5일 몽골 튜브도의장과 튜브도지사가 양 도의회간 교류 추진을 협의하기 위해 강원도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튜브도와는 1999년 우호교류를 체결했고, 2003년에는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오랬동안 교류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나, 튜브도에서 강원도의회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데에 그 의미가 크다.

강원도의회에서는 그 동안 “강원도 농업타운 심포지엄”, “제9회 동북아 지방의회 의장 포럼”을 계기로 튜브도를 방문하여 상호 교류확대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왔으나,코로나19로 인해 교류활동이 전면 중단된 상태였다.

도의회 상담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양측은 그간 교류 사업의 중심이 되어온 농업 분야 외에도 의료, 바이오 헬스, 문화, 관광 등으로 그 범위를 확대해 나아갈 것에 동의했다.

몽골 튜브도의회 잠발수렌 쩨렌도르지 의장은 “강원도와의 협력을 통해 튜브도의 현안사업들이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는 몽골에서 가장 성공적인 국제 교류 협력 사례로 손꼽힌다.”라고 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리고 향후 의회 간 교류협력이 양 지역 성장 및 발전에 새로운 모멘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원도의회(의장 권혁열)는 튜브도의 강원도 방문은 앞으로 양 의회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되며,“튜브도와는 관광산업, 농업 등 여러 분야에서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튜브도의회의 방문을 계기로 적극적이고 폭넓은 교류와 상호발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방 중심 청소년 지원 사업 추진

[뉴스스텝]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6년 청소년 상담·교육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올해 사업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예방 중심 교육과 관계 회복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한다.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디지털미디어과의존 예방교육, 성인지감수성 교육 등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위험 상황

구례군,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점검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설 연휴 기간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2월 24일까지 16일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감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점검은 설 연휴 전·중·후 3단계로 나누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점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연휴 전인 2월 9일부터 13일까지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사전 계도와 자율 점검을 유도하여 환경오염 예방 홍

진주시,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뉴스스텝]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6년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에 지역의 공연 예술단체인 사단법인 ‘극단현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은 지난 2024년부터 공연예술 분야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를 발굴·육성하고, 지역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는 서울을 제외한 전국 62개 지방자치단체에서 102개 예술단체가 공모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