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농업인대학 입학식과 함께 새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26 17:25:15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1월 27일 더이음마당에서 2023년도 홍천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한다.

홍천농업인대학은 품목별 장기 전문기술교육을 통해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고 농산물 고부가 가치 창출과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농업현장 최고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교육과정이다.

올해 홍천농업인대학은 지난 12월부터 교육생을 모집해 입학생 선발·심의 등을 거쳐 복숭아과 28명, 한봉과 28명, 신규농업과 24명, 농식품가공과 25명 등 4개 과정 105명의 입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학사일정은 1월부터 11월까지 과정별로 총20~24회, 90~100시간에 걸쳐 이루어지며 이론, 실습, 현장학습, 선진지 견학, 사례발표 등 다양한 교육방법으로 진행된다.

복숭아과는 온난화 기후 대비 홍천 복숭아 명품화를 위한 체계적인 재배 기술 교육으로 복숭아 재배 농가들의 현장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한다.

한봉과는 인공 분봉의 성공과 토종벌 사육의 현대화를 위해 교육의 80% 이상을 현장실습교육 위주로 실시하는 등 고품질 토종꿀 대량생산 교육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를 꾀한다.

신규농업과는 신규농업인에게 필요한 귀농정책 및 농업정보 등을 제공하며 농촌생활적응 및 영농기초 기술교육으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과 성공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농식품가공과는 지역특화 농산물을 이용한 식품가공산업 육성 및 농식품 가공생산을 확대하기 위해 개설됐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한 홍천농업인대학은 지난해까지 45개 과정 1,243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홍천 농업현장의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2023년 홍천농업인대학 과정을 통해 홍천 농업을 이끌어갈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최고의 농업전문가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