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신청사 건립 부지선정위원회, 후보지 2개소로 압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3 17:20:06
  • -
  • +
  • 인쇄
동내면 고은리 일원, 우두동 (구)농업기술원 부지로 압축, 올해안에 최종 선정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12월 13일'제5차 강원도 신청사 건립 부지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총 5개의 후보지 중에서 동내면 고은리 일원과 우두동 (구)농업기술원 부지 2개소를 최종 평가대상 후보지로 압축했다.

그간 위원회에서는 후보지가 여러 곳인 만큼, 보다 심층적인 분석과 효율적인 평가를 위해 최종 선정 이전에 후보지를 압축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금번 위원회에서는 1~3차 위원회에 걸쳐 수립한 평가기준과 4차 위원회에서 실시한 현지실사 내용을 바탕으로 각 후보지별 장단점과 청사 입지 요건을 종합적으로 논의했다.

위원회는 열띤 토론과 논의를 거쳐 투표를 통해 5개 후보지 중에서 2개소를 선정했다.

또한, 이번 위원회에서는 최종 평가방식도 논의했는데, 소수 평가자의 높은 점수 편차로 인해 결과가 왜곡되지 않도록 하는 방안도 강구됐다.

아울러, 공정한 평가를 위해 평가자가 압축 후보지에 부동산을소유한 경우, 최종 평가에서 제척되도록 하는 절차까지 논의했다.

신청사 건립부지는 조만간 개최될 제6차 부지선정위원회에서 압축 후보지 2개소 중에서 최종 평가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김한수 도 기획조정실장은“그간 부지선정위원회가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노력해 온 만큼, 최적의 후보지가 선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선정되지 못한 지역에 대해 도청사 이전에 상응하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춘천시와 협력하고, 빠른 시일내에 지역개발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인 만큼 지역 주민들의 이해를 구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