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학사숙우회와 강원학사생이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8 17:30:24
  • -
  • +
  • 인쇄
▲ 강원학사숙우회와 강원학사생이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

[뉴스스텝] (재)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강원학사에서는 18일 춘천 연탄은행과 함께 춘천시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펼쳐진 봉사활동은 (사)강원학사숙우회에서 연탄 1,000장을 춘천 연탄은행에 기부함에 따라 강원학사 임직원 및 학사생 10여 명이 춘천 우두동 일대 5가구에게 연탄을 배달했다.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은 지난해와 올해 각각 5세대에게 전달하여, 지금까지 10세대에 총 2,000장이 배달됐다.

(사)강원학사숙우회는 강원학사 출신 모임으로 동해안 산불 및 수해 등으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의 자녀와 강원학사생에게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강원학사생은 농번기 일손돕기,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고교 멘토링, 아름다운 가게 기부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학사는 작년에도 강원학사 숙우회와 함께 춘천시 퇴계동 관내에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했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