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보문동 자율방범대 집수리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7:20:23
  • -
  • +
  • 인쇄
어르신의 안타까운 사연에 자율방범대가 직접 나서 신속한 주거환경 개선
▲ 성북구, 보문동 자율방범대 집수리 봉사

[뉴스스텝] 지난 18일 서울 성북구 보문동 자율방범대가 보문동 관내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집수리 봉사를 펼쳤다.

대상자 가구는 지층 원룸 구조로 주거 내부 환경이 열악한 상태로 지내고 있었다. 특히 도배 노후화로 천장 도배지가 떨어진 상태였다. 이전에 다른 곳에 지원을 요청했으나 도움을 받을 수 없었다. 다행히 이런 안타까운 소식을 들은 자율방범대에서 집수리를 도와주겠다며 선뜻 나섰다. 발 빠르게 움직여 준 자율방범대 회장과 회원 덕분에 신속한 지원이 이뤄져 집수리가 진행될 수 있었다.

대상자 어르신은 “도배지가 떨어진 상태로 지내는 게 항상 걱정이었고 이곳저곳 도움을 요청했으나 불가능한 상황이라 낙심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빠르게 지원해 주시고 깔끔하게 수리해 주신 것에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박청기 자율방범대 회장은 “바쁜 주말에도 나와준 자율방범대 회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리고, 지역주민들을 위해 자율방범대가 도울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돕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선 보문동장은 “갑작스레 부탁드렸으나 흔쾌히 도움을 주신 자율방범대 박청기 회장님과 회원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보문동주민센터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더욱더 빠르게 발굴하여 따뜻한 보문동을 만들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