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간식먹자 5탄[칭찬릴레이]’ 및 2학기 ‘신나는 등굣길 캠페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1 17:30:25
  • -
  • +
  • 인쇄
▲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간식먹자 5탄[칭찬릴레이]’ 및 2학기 ‘신나는 등굣길 캠페인’ 운영

[뉴스스텝]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간식먹자 5탄[칭찬릴레이]’ 온라인 이벤트와 2학기 ‘신나는 등굣길 캠페인’을 운영한다.

‘온라인 이벤트-간식먹자 5탄 [칭찬릴레이]’ 는 ‘칭찬 릴레이-멋진 나! 멋진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위기상황을 잘 극복한 청소년의 강점을 찾아 칭찬하며 반 친구들 사이에서 주인공이 되어 주목받는 경험을 하게 함으로써 자신감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이벤트는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청소년을 선정, 학교로 직접 찾아가 칭찬 및 격려와 함께 반 친구들에게 간식을 제공할 예정이며, 간식은 ‘태백시1388청소년지원단’과 ‘따뜻한빵 사랑나눔’ 단체에서 지원한다.

또한 ‘신나는 등굣길 캠페인’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태백교육지원청 위센터,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진행된다.

캠페인은 오는 9월 2일 동점초등학교부터 시작해 관내 초등학교 5개교와 고등학교 1개교 등 총 6개교를 대상으로 다양한 등교 맞이 이벤트(보석같은 나, 보석같은 시간, 학교폭력 NO NO NO)등 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지난 3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금요일 상장동 카페건널목 주차장에서 위기청소년 긴급구조지원을 위한 야간 시루네상담소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이며, 개인상담, 타로상담, 먹거리 지원 등 1388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미희 센터장은 “칭찬은 하는 사람과 받은 사람 모두에게 큰 힘이 된다”며 “작은 이벤트이지만 청소년들에게 아낌없는 칭찬과 지지로 자신감 회복의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