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행복한 으뜸 공동체 관악,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3 17:20:21
  • -
  • +
  • 인쇄
오는 9월 6일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복지박람회 개최
▲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 포스터

[뉴스스텝] 관악구가 오는 9월 6일 10시에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는 ‘함께 행복한 으뜸 공동체 관악’을 주제로, 사회복지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2명과 1개 단체에 표창을 수여하고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하며 자긍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지역 내 복지시설, 공공기관 등 총 25개의 단체가 참여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제도, 아동학대 예방, 금연 등 기관별 사업과 제도를 홍보하고 맞춤형 복지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 인생 사진 추억 남기기, 손뜨개, 캘리그라피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주민들이 복지서비스에 대해 쉽게 체감 할 수 있도록 시선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이와 함께 어쿠스틱, 팝페라, 요들송, 버블&벌룬쇼 등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팀이 참여하는 ‘어울림 마당’을 운영해 지역 주민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휴식과 재미를 선사하며 모두가 하나되는 공감의 장을 연출할 계획이다.

구는 복지수요가 많은 구의 특성상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지역 주민들이 복지서비스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함께하는 가치’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에서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