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2024년도 장생포고래박물관 ... 제3차 전망대 특별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7:25:37
  • -
  • +
  • 인쇄
「안녕 바다야! save the ocean, save the whale」展(전) 개최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장생포고래박물관 3층 전망대 전시실에서 2024년도 제3차 전망대 특별전시‘안녕 바다야! save the ocean, save the whale’展(전)을 7일부터 7월 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녕 바다야! save the ocean, save the whale’展(전)은 울산 남구 사회적기업 (주)우시산의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송종구 작가가 '꿈고래의 바다여행'을 주제로 고래, 북극곰, 점박이물범 등 멸종위기 바다생물 작품 20여점을 선보인다.

송종구 작가는 2008년 전국장애인청소년미술대전에서 우수상 수상, 2009년~ 2010년에 같은 대회에서 대상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 한국장애인개발원의 발달장애 예술인 그림 공모전에서 대상, 2021년 하트-하트재단․스타벅스의 텀블러 이미지 공모전에선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전시 작품은 멸종위기 해양생물들을 다채로운 색감을 사용해 한층 매력적인 캐릭터로 표현한 게 특징이다.

특히, 귀신고래와 향고래가 바다 속을 유영하고, 수면 위로 뛰어오르기도 하며 하늘을 날기도 한다. 때론 단조롭기도 하고 때론 역동적이기도 하다.

이춘실 공단 이사장은 “그림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발달장애인 송종구 작가만의 따뜻하고 유니크한 감성의 바다생물 캐릭터들이 장생포고래박물관을 동심으로 가득 채우게 될 것이라며,기후위기로 사라져가는 우리 주변의 자연을 곱씹는 동시에 생물다양성이 사라져가는 현실을 바꾸기 위한 치열한 고민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