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홍보대사 진시몬, 곡성세계장미축제서 ‘소망정’열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7:20:11
  • -
  • +
  • 인쇄
소망정에서 북 치고 꿈 이룬후, 장미축제로 귀환
▲ 곡성군 홍보대사 진시몬, 곡성세계장미축제서 ‘소망정’열창

[뉴스스텝] 곡성군은 제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가 지난 26일 곡성군 홍보대사 ‘진시몬’과 ‘수와진’, 그리고 락페스티벌의 디바 ‘체리필터’의 공연으로 축제의 마지막을 신나고 즐겁게 장식했다고 전했다.

특히 '보약 같은 친구'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진시몬 씨는 “누구보다 곡성을 사랑한다”고 전하며 “다시 인기를 되찾게 된 이유가 2015년 장미축제 때 초대가수로 왔다가 우연히 소망정에 위치한 소망북을 치게 된 것이 계기였다”고 말했다.

가수 진시몬은 이 인연을 잊지 않고 ‘둥둥둥 둥둥둥 북소리 들린다, 귓가에 소망정 북소리, 이루리라 나의 꿈을, 곡성의 소망정에서’라는 후렴구의 ‘소망정’이라는 노래를 2017년에 발표하고 곡성의 홍보대사로서도 지금까지 맹활약을 하고 있다.

소망정은 섬진강기차마을 장미공원 내 연못에 있는 정자이며, 공원의 아름다움속에 전통의 미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군 관계자는 “소망정 주변 경관은 정말 아름답다”며 “섬진강 기차마을에 방문하셔서 장미향에 취하시고 소망정에서 소원도 이루시길 빈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 대표축제인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우리 모두가 장미’라는 의미의 ‘WE THE ROSE’를 주제로 지난 17일부터 열흘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사로잡았으며 이번 축제 기간동안 총 누적 관객수는 24만 1,774명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