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리필스테이션 어르신일자리 ‘세제 정거장 어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6 17:25:23
  • -
  • +
  • 인쇄
노인일자리·탄소중립·취약지원 ‘3마리 토끼’
▲ 은평구가 애경산업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어르신 일자리 사업 ‘세제 정거장 어스’를 추진한다.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가 애경산업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어르신 일자리 사업 ‘세제 정거장 어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은평 지역에 ‘리필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을 배치해 재활용 용기를 가져온 취약 계층에게 탄소중립 교육과 리필용 세제를 지원한다.

지자체 최초로 시행하는 ‘리필 스테이션’은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신사노인복지관 등 은평구 관내 노인복지관과 푸드마켓 등 총 8곳에 설치돼 운영된다.

사업 추진을 위해 구는 지난 1일 애경산업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미경 은평구청장, 애경산업 임직원 및 보듬나눔봉사단 김영진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애경산업은 지속 가능한 도시구현을 위해 향후 2년간 세탁세제, 주방세제 등 약 5억 원 상당 생활용품을 은평구에 후원할 예정이다.

앞으로 플라스틱 저감 분위기를 조성해 지구(earth, 어스)를 보호하고, 노인 일자리도 창출해 함께 일하는 우리(us, 어스)를 형성한다. 사회관계 회복과 안부 확인 기능도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구는 세제정거장 어스 외에도 아이스팩을 재사용하는 ‘아이스팩 더쓰임 첼린지’, 헌 옷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사업인 ‘더도울’, 폐지줍는 어르신을 지원하는 ‘모두의 자원’까지 자원순환을 위한 다양한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우리나라 대표기업인 애경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은평구와 애경산업이 환경보호와 노인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지원이라는 공통된 가치 아래 선도적인 모델을 선보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