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여름휴가철 앞두고 공직기강 꽉 조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7:25:28
  • -
  • +
  • 인쇄
청렴주의보 발령, 자체 복무점검 등 공직기강 확립
▲ 서울 강서구가 26일(수) 강서구민회관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안영진 청렴 전문강사가 나서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특강을 했다. 구는 오는 28일(금)까지 ‘반부패 청렴교육 주간’으로 지정하고 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청렴교육을 진행한다.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자칫 풀어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단단히 조인다.

구는 지난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반부패 청렴교육 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청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구는 26일 강서구민회관에서 MZ세대 직원부터 간부까지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변호사이자 청렴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안영진 강사가 나서 ‘영화로 이해하는 청렴과 적극행정 교육’이란 주제로 진행했다.

안영진 강사는 부당한 업무지시 판단 기준, 직장 내 갑질 등을 사례 중심과 영화 속 장면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참석자들로부터 공감을 얻었다.

구는 청렴교육 주간 동안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주민 행정서비스의 공백을 막기 위한 조치다.

지난 25일에는 정형화된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반부패 공감대 확산을 위한 영화 관람도 마련했다.

직원 170여 명은 영화 ‘다음 소희’를 관람하며 인권과 갑질 근절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청렴한 조직문화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구는 지난 14일과 19일 두 차례에 걸쳐 청렴주의보를 발령했으며 자체 복무점검을 실시하여 공직기강 확립에 나서고 있다.

구 관계자는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의 생활화를 위해 일회성 교육이 아닌 지속적인 공감형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청렴한 강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