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중학생 대상 미래기술 분야 진로탐색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5 17:25:14
  • -
  • +
  • 인쇄
성북구청 홈페이지 내 ‘강좌신청’ 또는 포스터 QR코드 통해 신청
▲ 성북구, 중학생 대상 미래기술 분야 진로탐색 지원

[뉴스스텝] 성북구가 6월 30일부터 8월 11일까지 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래기술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 ‘인공지능 미래탐색’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성북구 소재 미래기술 관련 대학 및 기관에서 보유한 시설과 기자재를 활용하여 심도 있는 진로 탐색 체험이 가능하다.

운영분야는 AR/VR, 스마트팩토리(3D), 로봇구동체, 첨단신소재, 지능형 로봇, 뇌융합기술, 드론, 인공지능으로 총 8개다.

국민대학교에서는 AR/VR 분야로 앱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메타버스 체험과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모델링, 슬라이싱 등 3D프린팅 기술활용 제품디자이너 체험을 지원하며, 로봇구동체 분야로는 대학 내 로봇제어 실험실에서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KIST에서는 첨단신소재 분야로 현미경으로 실리콘 원자 관찰 체험, 지능형로봇 분야 움직이는 로봇 꽃 전자정원 제작 체험을 운영하며, 뇌융합기술 분야로는 HMD로 인공시각 체험을 진행한다.

서울대학교 부설학교진흥원에서는 코딩 분야로 드론 조종 제어 체험, 인공지능분야의 파파고와 챗GPT를 활용한 진로탐구 체험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자는 분야별로 특화된 대학교 소속 교사, 연구원의 지도하에 팀별 맞춤형 체험을 경험하게 된다. 대학 및 기관의 시설과 기자재를 직접 활용해보며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진로교육을 받을 수 있어 관심을 모은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6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성북구청 홈페이지 내 ‘강좌신청’ 또는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미래기술의 발전과 변화를 발빠르게 파악하여 교육현장 수요를 적극 반영한 신기술 분야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공지능 미래탐색’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성북구청 교육지원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