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무용단 야외공연 ‘뜰 위를 나닐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7:20:18
  • -
  • +
  • 인쇄
오는 6월 8일 토요일 오후 8시, 호미골 체육공원... 사전 신청 없이 무료 관람 가능
▲ 청주시립무용단 야외공연 ‘뜰 위를 나닐다’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립무용단은 오는 6월 8일 토요일 오후 8시 호미골 체육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제41회 기획공연 ‘뜰 위를 나닐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전통 무용을 가깝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시민 맞춤형 공연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고품격 춤사위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기획했다.

방울 소리와 현란한 부채의 테크닉이 돋보이는 쟁강춤을 시작으로 한국적인 감성과 정서로 재해석한 부채춤 화조풍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사한다.

또한 청주시립합창단 소프라노 장혜란과 테너 명석한 단원이 출연해 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과 1996년 이탈리아 팝페라 가수 안드레아 보첼리와 영국의 여가수 사라 브라이트만이 부르면서 유명해진 ‘Time to Say Goodbye’를 노래한다.

뒤이어, 스트릿댄스 korea female hiphop dancer팀을 초청해 독보적인 춤 스타일과 다채로우면서도 하나 되는 무대를 통해 관객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해주는 무대가 마련된다.

‘뜰 위를 나닐다’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야외에 피크닉을 온 것처럼 돗자리를 펴고 자유롭고 편한 분위기에서 관람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도심 속 공원에서 힐링의 시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립무용단은 뜰 위를 나닐다 공연 외에도 6월 마지막 주‘피크닉 콘서트’와 찾아가는 공연으로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기관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변화...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서명운동 열기 확산

[뉴스스텝] 경남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과 우주항공 허브공항 육성을 위한 범도민 서명운동의 열기가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사천시는 지난 7월부터 9개 관내 주요 기관에 협조를 구해 홍보 캠페인을 펼쳤으며, 각 기관장과 임직원이 직접 앞장서 시민 참여를 이끌어 내 서명운동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7월 22일 캠페인 첫날에는 사천시장이 포문을 열고, 이어 사천해양

합천군,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합천군은 17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이해충돌방지와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한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에는 감사원 감사교육원 김종혁 감사관이 강사로 초청되어, 실제 감사사례를 중심으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관련 주요 내용과 공직자가 직무수행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례들을 알기 쉽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신안군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신안공설운동장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신안군체육회와 종목별 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4개 읍·면에서 선수단 및 동호인 2,000여 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바둑, 배구, 배드민턴, 족구, 체조, 축구, 테니스, 파크골프 등 총 10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