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철새홍보관, ‘태화강 철새아카데미’ ... 제4기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17:25:32
  • -
  • +
  • 인쇄
6. 11.(화)부터 6. 18.(화)까지 울산 시민 누구나 접수 가능
▲ 남구 철새홍보관, 태화강 철새아카데미 ... 제4기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울산을 찾는 철새와 전국 유일의 도심 속 철새도래지 삼호대숲의 올바른 가치와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 ‘태화강 철새아카데미’제4기 과정 수강생을 1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4회째를 맞이하는 ‘태화강 철새아카데미’는 울산 시민 30명 대상으로 오는 27일 개강해 7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개론과정, 심화과정, 탐조과정 진행 할 계획이다.

각 과정 별 강의 프로그램 구성으로는 개론 과정에 ▲‘새와 함께하는 삶, 나는 탐조인 이다’(6. 27.) ▲‘날개 달린 여행자 이야기’(7. 4.) 2개 강좌로 구성돼 있으며, 처음 새를 접하는 사람도 알기 쉽게 일상 속 새와 관련된 이야기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조류에 대해 깊이 있고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는 심화 과정에서는 ▲‘부울경을 찾아오는 멸종위기 야생 조류’(7. 11.)▲‘조류 모니터링 기법’(7. 18.) 순으로 진행되며, 마지막 ▲ 탐조과정(7. 25.)으로는 앞서 실내교육에서 배운 철새들을 직접 태화강 중류일대를 다니면서 관찰하는 시간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남구도시관리공단 이춘실 이사장은 “울산 태화강 조류 생태 관련 거점시설로서 철새홍보관에서는 울산 시민들에게 철새 관련 지식을 재미있고, 심도 있게 전파하기 위해 작년과 올해 상반기에 이어 지속적으로 아카데미를 운영 할 예정이다.”이라고 밝혔다.

한편, ‘태화강 철새아카데미ㅡ 수강 신청은 울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 신청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철새홍보관으로 문의를 통해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민생 한파 극복 나선 인천 중구, ‘소상공인 융자 보증’ 지원 추진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민생 한파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6년도 소상공인 융자 보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이 사업은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소함으로써, 경영 안정화와 고용 촉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둔 인천 중구의 지역 민생 안정 대책이다.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중 인천 중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중요기록물 전자화 사업 영동권까지 확대해 2026년 전면 완료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중요기록물의 안전한 보존과 기록정보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중요기록물 전자화 사업을 2026년에 영동권역까지 확대·완료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각급 학교에 보존 중이던 비전자 중요기록물을 전자화하는 것으로, 2019년 착수를 시작으로 2020년부터 4년간 도내 특성화고등학교 23교와 일반계고등학교 89교의 학적기록물 총 215만 면을 전자화했다.

영암군, 지적기준점 전면 점검·정비 돌입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부터 지적측량의 정확성·신뢰성 확보, 영암군민 재산권 보호를 위해 지적기준점 9,529점의 전면 점검과 정비에 들어갔다. 지적기준점은 토지의 경계·위치를 결정하는 지적측량의 기초자료로, 객관적 지적 행정, 토지소유자 재산권 보호 등을 위해 정확성이 요구되는 핵심 기반시설.영암군은 이번 전면 점검·정비로 노후·훼손·망실된 기준점을 정비하는 등 관리 실태를 전반을 개선하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