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2023 송년음악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17:25:24
  • -
  • +
  • 인쇄
청주시립국악단 송년음악회와 함께 따뜻한 연말을!
▲ 청주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2023 송년음악회’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립국악단은 오는 20일 19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기획연주회 ‘2023 송년음악회’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면서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특별한 연주회로 독주, 중주, 실내악 등의 무대로 구성했다.

어둠을 밝히는 달이 되고 싶어 하는 소년의 모습을 그려낸 ‘달을 꿈꾸는 소년’(작곡 이정호)을 시작으로 청주시립국악단 박준오 상임단원의 대금 독주와 밝은 햇빛이 가득하고 모든 것이 평화로운 날을 그려낸 ‘기분 좋은 날’(작곡 박경훈)을 해금 중주로 만나볼 수 있다.

다음은 한국음악에 현대적 감각을 융합해 만든 ‘버닝(Burning)’(작곡 이정호)을 거문고 4중주(조유임, 박경은, 김지현, 이봉희)의 무대로 꾸며진다. 이 곡은 뜨겁게 타오르는 음악에 대한 열정과 욕망을 표현한 곡이다.

이어서 가야금병창 이선의 무대로 구슬픈 음색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노래한 안예은 곡의 ‘상사화’와 판소리 수궁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본인이 작곡과 작사를 모두 맡은 가야금 병창곡 ‘가자 바다로!’를 선보여 신나고 경쾌한 선율의 무대를 만든다.

마지막으로는 실내악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즐겁고 흥겨운 분위기를 선사하며 장식하게 된다.
김원선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청주시립국악단의 송년음악회를 통해 따뜻한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본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며, 전석 5천원으로 공연세상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촌진흥청, 간척지 농업기술 연구개발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승돈 청장은 12월 23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간척지농업연구센터를 방문해 간척지 농업 연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기술 개발 방향과 현장 실증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 청장은 약 100헥타르(h) 규모의 시험 재배지와 연구시설을 살펴보고, 간척지에 적합한 식량작물 재배 기술 연구, 염·습해 등 재해 경감과 토양·수질 환경 점검(모니터링), 무인기(드론)·자율주행 농기계 등 노지 스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

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입주전 최종점검

[뉴스스텝] 봉화군은 청년농업인 유입과 농업대전환을 위한 임대형 스마트팜단지의 입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23일 박현국 군수, 온실·에너지설비·전기 등 시공사 기술자, 입주 예정 청년농업인 및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온실을 시험가동을 통해 최종점검 한다.참석자들은 스마트팜단지 내 기계설비의 이상 유무 점검과 시운전 상태 확인, 마감 상태 등 스마트팜 온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