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문해교육사(3급) 보수교육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7:30:03
  • -
  • +
  • 인쇄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 고성군, 문해교육사(3급) 보수교육 성료

[뉴스스텝] 고성군은 8월 31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 꿈채움실에서 문해교육사 보수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고성학당’, 초등학력 인정과정 ‘늘배움학교’와 연계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배움을 지역 사회에 나누는 평생학습 선순환 구조 정착과 인적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성인에게 체계적인 문해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문해교육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격을 갱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총 3일, 15시간) 평생교육과 문해교육의 이해,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현장 역량 제고 방안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전체 교육의 90% 이상 출석 및 과제를 수행한 18명의 수료자는 이상근 고성군수에게 격려의 말과 함께 수료증을 받았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비문해, 미학력 고령자가 많은 고성군에서 문해교육은 어르신들의 일상 생활 능력을 높이고 사회적 역할을 키우는 데 매우 중요한 사업이다”며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문해교육사의 역량을 키우고 문해교육을 활성화 해 학습 소외 없는 ‘평생학습도시 고성’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보수 교육을 마친 문해교육사에게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고성군은 군민의 평생학습 증진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3년부터 문해교육사 양성 과정을 운영해 현재까지 200여 명의 문해교육사를 양성했으며, 문해교육사가 강사로 참여하는 찾아가는 성인 문해교실 ‘고성학당’과 2023년부터 시작한 초등학력 인정과정 ‘늘배움학교’ 운영 등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도고아트홀, 2026년 1월 ‘주말 상시공연·전시’ 운영

[뉴스스텝] 아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성녀)이 운영하는 도고아트홀이 2026년 1월, 주말 상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새해 시민들의 문화 일상화를 이어간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를 중심으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새해 첫 달부터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2026년 1월 공연은 토·일 주말 상시 공연으로 운영되며, 모든 공연은 1일 2회차(13:30, 1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

[뉴스스텝] 안양문화원은 지난 29일 안양문화원 강당에서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취임식은 연임한 김용곤 원장의 취임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뿐만 아니라, 2025년 한 해 동안 안양문화원의 문화 활동을 되돌아보고 문화가족이 화합하는 송년회를 겸해 진행됐다.취임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서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과 음경택, 강익수, 장경

의정부문화재단, 초청료 부담 없는 ‘공동기획’으로 고품격 공연 유치!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이 올해 시 예산 투입 없이 시민들에게 국내외 최정상급 공연을 선사하며, 공공 문화기관의 혁신적인 경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최근 재단에 따르면, 2025년 올해 재단은 민간 예술단체 및 기획사와의 ‘공동기획’ 방식을 통해 총 14개의 대형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 2025년 라인업에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가수 '이승철' 등 스타 뮤지션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