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밀양시지부‘피서지 이동 문고’개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7:30:06
  • -
  • +
  • 인쇄
8월 9일까지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 21일 밀양시 삼문동 분수공원에서 새마을 피서지 이동 문고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밀양시지부는 21일 삼문동 고수부지 내 분수공원에 피서지 이동 문고를 설치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동 문고는 오는 8월 9일까지 20일간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피서지 이동 문고는 새마을문고 밀양시지부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시민들에게 무료 도서 대여 서비스는 물론 피서지 환경정화활동 및 어린이들을 위한 만들기 체험 행사 등을 통해 건전한 책 읽기와 여가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운영하고 있다.

이시행 문고회장은 “올해도 1,700여 권의 다양한 도서 제공과 아이들을 위한 판박이 스티커 체험 행사 등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과 피서객들이 힐링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문고를 운영한다”면서 “분수공원의 시원한 물줄기와 다양한 도서가 비치된 색다른 공간에서 올여름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받고 싶은 누구나 이동 문고를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서 허동식 밀양시 부시장은 “본격적인 피서 기간 동안 시민들이 독서를 즐기며 시원한 여름나기를 할 수 있도록 봉사하시는 새마을 문고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8일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을 출범하고 추진단장에 오준환(고양9)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식은 백현종 대표의원과 오준환 추진단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완규 경제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심홍순 경기도의회 미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홍보 행사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계기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27일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K-Fresh Food Universe Malaysia’ 행사장을 방문했다.이번 행사는 한국의 신선식품과 김치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리고, 한류와 연계한 K-푸드의 세계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혜경 여사는 한국산 포도, 배, 사과, 딸기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