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제47회 구민의 날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3 17:21:01
  • -
  • +
  • 인쇄
9월 1일 오후 17시 보문산 숲속공연장 음악회로 기념행사 흥겹게 자축
▲ 대전 중구, 제47회 구민의 날 행사 성료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9월 1일 보문산 숲속 공연장에서 개최된 “제47회 구민의 날”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광신 중구청장을 비롯해 이장우 대전시장, 윤양수 중구의회 의장 및 시·구의원, 유관단체장,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석해 구민의 날을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이전의 딱딱하고 지루했던 행사에서 벗어나 하늘다람쥐 길 산책과 구민 화합 음악 축제로 진행되어 옛 소풍명소였던 보문산에서의 추억과 향수를 되살리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한편,‘중구민의 날’은 지난 1977년 9월 1일 대전시의 구(區) 직제 실시에 따라 중부, 서부출장소를 통합해 중구청을 설치·개청한 날로, 공동체의식을 증진하고 근본·화합·보람의 정신을 살리기 위해 1991년 1월 15일 구정조정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제정됐다.

김광신 청장은 “지금까지 구정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행사의 주인공인 구민 여러분께서 중구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 애정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도고아트홀, 2026년 1월 ‘주말 상시공연·전시’ 운영

[뉴스스텝] 아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성녀)이 운영하는 도고아트홀이 2026년 1월, 주말 상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새해 시민들의 문화 일상화를 이어간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를 중심으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새해 첫 달부터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2026년 1월 공연은 토·일 주말 상시 공연으로 운영되며, 모든 공연은 1일 2회차(13:30, 1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

[뉴스스텝] 안양문화원은 지난 29일 안양문화원 강당에서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취임식은 연임한 김용곤 원장의 취임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뿐만 아니라, 2025년 한 해 동안 안양문화원의 문화 활동을 되돌아보고 문화가족이 화합하는 송년회를 겸해 진행됐다.취임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서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과 음경택, 강익수, 장경

의정부문화재단, 초청료 부담 없는 ‘공동기획’으로 고품격 공연 유치!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이 올해 시 예산 투입 없이 시민들에게 국내외 최정상급 공연을 선사하며, 공공 문화기관의 혁신적인 경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최근 재단에 따르면, 2025년 올해 재단은 민간 예술단체 및 기획사와의 ‘공동기획’ 방식을 통해 총 14개의 대형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 2025년 라인업에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가수 '이승철' 등 스타 뮤지션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