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 경북도 주관, 양성평등 기념행사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17:20:28
  • -
  • +
  • 인쇄
이정희 부회장 양성평등진흥 유공 표창 수상
▲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 경북도 주관, 양성평등 기념행사 참석

[뉴스스텝]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20여 명은 4일 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되는 '2023 경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하여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을 약속하는 자리로 도내 23개 시군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공연, 유공자 시상, 양성평등실천 결의문 낭독, 퍼포먼스, 주제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우리시는 양성평등진흥유공 부문에서 이정희 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경산시 재향군인여성회장)이 수상했다.

이정희 재향군인여성회장은 “오늘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리며 여성의 사회참여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 참석 등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미경 여성단체협의회장은“큰 상을 받으신 이정희 부회장에게 축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혜와 의지를 모아 함께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여성과 남성이 모두 평등한 ‘시민중심 행복경산’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양성평등주간’은 1995년부터 시작된 '여성발전기본법'이 2015년 '양성평등기본법'으로 개정되면서 ‘여성주간’에서‘양성평등주간’으로 명칭이 바뀌었다. 매년 1주간(9. 1 ~ 9. 7)을 양성평등 주간으로 정해 양성이 평등한 문화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군, 의료·돌봄 연계 강화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9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의 원할한 추진을 위하여 충청남도 홍성의료원, 홍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네의원과 업무협약 연장을 체결했다.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한 팀을 이뤄 거동이 불편해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장기요양 수급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진료, 간호,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서비스

충주시, 택견 인재 활성화 사업 본격 성과 도출

[뉴스스텝] 충주시는 충주의 대표 무형유산인 택견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이끌 인재 양성 사업이 본격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주관단체인 한국택견협회가 2021년부터 지도자 인력 자원 구축을 목표로 추진해 온 ‘택견 인재양성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왔다.가장 두드러진 성과는 택견 세계화이다.올해 멕시코에 22개소의 택견 전수관이 개관됐고, 현지 지도자 53명이 배출됐다.이 과정에서

2026년 달라지는 청주시 생활정책

[뉴스스텝] 청주시는 2026년 복지와 돌봄, 보건, 행정, 농업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변화가 나타난다고 밝혔다.시는 전국적인 제도 개편과 충북도의 정책 변화 흐름에 발맞추는 한편 지역 여건에 맞는 시책을 선제적으로 도입·확대해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 방침이다.▶ (복지‧돌봄) 의료요양 통합돌봄 본격 시행, 생애주기별 지원 확대복지 분야에서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