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가득! 서대문구 남가좌1동 어르신 그림 그리기 대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5 17:25:02
  • -
  • +
  • 인쇄
'내 인생에서 가장 기뻤던 날' 주제로 70명 참가해 20명 수상
▲ 서대문구 남가좌1동 마봄협의체의 ‘제6회 어르신 그림 그리기 대회’ 입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대문구 남가좌1동은 최근 동 마봄협의체가 특화 사업으로 ‘제6회 어르신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열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고 15일 밝혔다.

협의체는 노년 세대가 어린 시절의 추억 등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삶의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6년째 이 행사를 열어 오고 있다.

대회 참여자들은 그림 그리기 도구와 설명서를 전달받은 뒤 각 가정에서 ‘내 인생에서 가장 기뻤던 날(즐거운 날, 행복한 날)’을 주제로 그림을 그렸다.

모두 70명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20명(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3명, 동상 5명, 장려상 10명)이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협의체는 입상하지 못한 50명에게도 추석 상품을 증정했다.

‘50여 년 전의 신혼여행’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대상을 받은 김 모 할머니는 “일주일간 그림을 그리며 남편과 대화도 많아졌는데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가좌1동 마봄협의체 홍기윤 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께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선사해드린 것 같아 보람되다”고 말했다.

석도현 남가좌1동장은 “많은 주민과 어르신들의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그림 작품을 동주민센터에 전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