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해양과학대학⦁지역청년과 함께 걷는 1급 걷기지도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6:20:45
  • -
  • +
  • 인쇄
경상국립대 해양과학대학과 통영시청년센터와의 연계
▲ 통영시, 해양과학대학 지역청년과 함께 걷는 1급 걷기지도자 2(청년센터 산보).

[뉴스스텝] 통영시는 비만 및 만성질환의 예방을 위해 1급 걷기지도자를 통영시청년센터의 『걷고, 파도, 뛰어 WALK, WAVE, RUN!』와 경상국립대의 『해양과학대학과 함께하는 휴(休)_캠퍼스 웰니스』프로그램 행사에 파견했다.

지난 8월 통영시보건소와 해양과학대학의 협업으로 양성된 1급 걷기지도자는 본 프로그램과 행사에서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신체활동 시 바르게 걷도록 지도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1급 걷기지도자는 지난 18일 통영시청년센터 주관 행사 참가자와 함께 경보와 산보 부문에서 해안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몸의 긴장을 풀고 바르게 걷도록 지도했다.

또한 10월 16일부터 28일까지 화, 목요일 총 4회기 동안 해양과학대학의 운동장과 잔디밭을 걷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스트레칭 후 짝을 맞춰 걸으면서 자연호흡과 리듬걷기, 건강증진을 위한 걷기운동 코칭, 노르딕 워킹 코칭 및 피드백도 실시하고 있다.

통영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걷기지도자를 파견해 지역민들의 신체활동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 은대리 문화벽돌공장서 ‘제8회 연천미술협회 정기전’ 개막

[뉴스스텝] ‘제8회 연천미술협회 정기전’이 지난 5일 연천 은대리 문화벽돌공장에서 개막했다.‘연천 은대리 벽돌 break’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시는 오전 11시 20분 오프닝 행사로 막을 올렸으며, 지역 미술작가 31명이 참여해 다양한 작품 세계를 선보였다.전시 작품은 유화, 아크릴화, 수채화 등 회화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각기 다른 화풍과 해석이 더해져 산업 유산 공간인 문화벽돌공장과 독특한 조화를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나만의 도서관 에필로그'운영

[뉴스스텝] 의왕시 글로벌도서관(보식골로 30-10)에서는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시민들이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연말 특별 행사'나만의 도서관 에필로그'를 12월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산타의 책 나눔’(자원 순환을 위한 제적도서 나눔)과 ‘산타의 빙글빙글 퀴즈 마을’ ‘반짝반짝 나무막대 트리’

‘2025 계양구 송년음악회’, 따뜻한 감동 속에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12월 5일, 한 해의 마지막을 음악으로 물들이는 ‘2025 계양구 송년음악회’를 계양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온 구민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1부 무대는 계양구립교향악단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시작됐으며, 이어 무대에 오른 소프라노 김아라가 맑은 음색으로 공연장을 따뜻한 감동으로 채우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