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청소년 수련 시설마다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가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3 17:15:33
  • -
  • +
  • 인쇄
진로탐색 프로그램, 대학탐방 이벤트도 마련, 신청 쇄도
▲ 화천 청소년 수련관이 방학 기간마다 운영하고 있는 ITQ(정보기술자격)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

[뉴스스텝] 화천군이 지역 청소년들의 알찬 여름방학을 위해 각 지역 청소년 수련시설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우선 화천 청소년 수련관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과학 특별 캠프’를 연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어지는 과학캠프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탐구심 증진에 기여하게 된다.

또 수련관은 초등 5학년부터 고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내달 23일까지, 매주 월, 화, 목, 금요일에 ITQ(정보기술자격) 파워포인트 및 엑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화천 청소년 수련관이 지난 2020년 겨울방학부터 청소년들의 ITQ 자격증 취득을 지원해오고 있다.

자격증 교육 뿐 아니라, 시험 전 실전 모의고사까지 빈틈없이 진행하고 있어 지난 겨울방학까지 누적 합격생 157명, 합격률은 95%를 상회한다.

사내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초~중학생 대상 치어리딩과 공예수업, 쿠킹 클래스를 운영한다.

또 중고교생들을 위해 오는 31일 육군사관학교, 내달 7일 항공대학교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진로탐색 기회를 부여하고,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화천군의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참여도도 매우 높은 편이다.

양질의 프로그램을 비용 부담 거의 없이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올해도 신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여름방학이 단순한 여가 기간이 아니라, 우리 화천의 청소년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오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일맛 나고 살맛 나는 행복중심 일터 조성

[뉴스스텝] 강릉시는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는 기조 아래 건강한 조직문화 확립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행정역량 강화 등 다양한 방향으로 행정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강릉시는 세대와 직급의 장벽을 낮추고 상호 이해를 높이기 위한 ‘소화 잘되는 거꾸로 멘토링’과 공직자 간 유대감과 조직 활력을 높이는 ‘직원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내부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하기 좋은 직장환경 조성에 앞

서산시,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시행 '신청자 접수'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오는 12월 22일까지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와 생활 동호인 단체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예술인단체와 생활 동호인 단체로 지원체계를 구분해 지원한다.지원 대상 사업의 분야는 문학

의정부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학교 예산편성 전달 연수 진행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는 지난 12월 8일 2026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전달 연수를 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1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의정부 관내 학교회계 예산 업무담당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2026학년도 예산편성 지침 전달 연수에서는 (자율) 학교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 예산편성 (균형) 부서별 공정한 재원배분 (미래) 성장과 배움이 있는 학교 교육활동 실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