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경상남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진주시선수단 해단식’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7:15:21
  • -
  • +
  • 인쇄
70개 메달 획득, 2년 연속 종합우승 쾌거
▲ ‘제28회 경상남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진주시선수단 해단식’개최

[뉴스스텝] 진주시장애인체육회는 12일 진주시장애인문화체육센터에서 선수, 감독, 장애인체육회 임원, 종목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경상 남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진주시선수단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경과보고, 장애인체육회장의 인사말씀, 격려사, 우수 종목 감독·선수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진주시선수단은 5월 8일부터 9일까지 진주시 일원에서 열린 제28회 경상남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26개 종목 388명이 출전하여 1년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각 종목에서 △금메달 24개 △은메달 21개 △동메달 25개, 총 70개의 메달을 획득하여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진주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인 조규일 시장은 “2년 연속 종합우승으로 진주시 체육 위상을 드높여주신 선수단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멋지게 도전할 여러분의 여정을 34만 진주시민과 함께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애인체육이 더욱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